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
HOME 신청안내 > 배출신청안내

배출신청안내

글자크기

대형폐기물이란?

가정이나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폐기물로서 가구, 가전제품, 사무용 기자재 및 냉·난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목 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과 쓰레기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입니다.

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절차

홈페이지 구매

  1. STEP 01 홈페이지 접속
    • 홈페이지 배출 신청
  2. STEP 02 배출신청서 작성
    • 배출장소, 품목 선택
    • 수수료 결제
  3. STEP 03 대형폐기물 배출
    • 납부필증스티커 혹은 종이에 납부정보(납부필증번호등) 수기작성 후 배출
  4. STEP 04 대형폐기물 수거
    • 수거업체에서 수거
    • 수거여부 알림

지정판매소 방문구매

  1. STEP 01 지정판매소 방문
    • 동네 편의점/마트
  2. STEP 02 납부필증 구매
    • 배출품목 선택
    • 수수료 결제
  3. STEP 03 대형폐기물 배출
    • 납부필증 부착
    • 장소, 배출일자 준수
  4. STEP 04 대형폐기물 수거
    • 수거업체에서 수거

대형폐기물 배출요일

대형폐기물 배출요일 - 지역, 배출요일, 수거 요일 안내
지역 배출요일 수거 요일
동지역 월요일, 수요일 화요일, 목요일 (동 별로 수거요일 상이할 수 있음)
읍면지역(연동, 장군, 금남 제외) 화요일 수요일
연동면 수요일 목요일
장군면, 금남면 월~금요일 월~토요일

안내사항

폐기물 배출

  • 당일배출 즉시 당일수거는 어려우므로 배출요일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건물 내부로 방문하여 수거 하지 않으므로 차량진입이 가능한 곳까지 직접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가전제품의 경우 폐가전무상방문수거 서비스(https://www.15990903.or.kr )를 이용하시면 방문수거가 가능합니다.

홈페이지 신고/결제/환불

  • 배출신청 메뉴에서 신고서 작성 후 신청조회 메뉴에서 수수료를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수수료 결제(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 입금)까지 완료하셔야 배출신고가 완료됩니다.
  • 납부필증 스티커 출력은 신청조회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신고 내역 변경을 원하실 경우 신청조회 메뉴에서 취소신청 후 다시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스티커 출력 전이라면 취소신청 실행시 즉시 환불이 처리되며 결제일에 따라 실제 환불까지 3~4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.
  • 스티커를 1장이라도 출력시 환불이 즉시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.
  • 이미 납부필증 스티커를 출력했을 경우, 출력한 스티커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증명을 직접 사진촬영 파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• 스티커 미사용 증명은 출력하신 납부필증 스티커를 가위로 4등분 절단 후 사진촬영하여 환불신청서 작성시 첨부하시면 됩니다. 실제 환불까지 2주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.
  • 부분 환불은 시스템 구조상 불가능하며, 전체 환불만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
납부필증 스티커 출력

  • 납부필증 스티커를 출력후 배출품목별로 부착하여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프린터가 안될 때는 종이에 굵은 펜으로 납부정보(납부필증번호, 배출품명(가격), 배출시간, 배출장소)를 눈에 잘보이도록 기재후 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 바랍니다.

문의

시설관리공단 전화번호044-850-1116